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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함수 매개변수
- 함수에 인수를 넣을 때, 어떤 매개변수에 어떤 값을 넣을지 정해줄 수 있다.
- a=3 이라고 정해주면 앞 뒤 자리가 바뀌어도 a 자리에 3을 넣는다.
- 특정 매개변수에 디폴드 값을 정해줄 수 있다.
- b=3 이라고 정해두면 a 하나값만 넣으면 자동으로 b를 인식해서 계산을 한다.
def call_names(*args):
for name in args:
print(f'{name}야 밥먹어라~')
call_names('철수','영수','희재')
- 이렇게 여러 개의 인수를 하나의 매개변수로 받을 때 관례적으로 args라는 이름을 사용합니다. arguments라는 뜻이에요!
- 입력값의 개수를 지정하지 않고 모두 받는 방법!
def get_kwargs(**kwargs):
print(kwargs)
get_kwargs(name='bob')
get_kwargs(name='john', age='27')
- 키워드 인수를 여러개 만드는 방법이다. 딕셔너리를 만들어주는 방법
✅ 클래스
- 언제 사용하는가? - 게임에서 몬스터들의 피를 중앙에서 관리하면 100마리의 몬스터를 다 관리하기 힘들지만, 개개인의 몬스터가 자신의 피를 관리하면 좋다.
- 객체 지향적이다 : 물체의 속성을 각각 관리하는 것이다.
class Monster():
hp = 100
alive = True
def damage(self, attack):
self.hp = self.hp - attack
if self.hp < 0:
self.alive = False
def status_check(self):
if self.alive:
print('살아있다')
else:
print('죽었다')
m = Monster()
m.damage(120)
m.status_check()
m2 = Monster()
m2.damage(90)
m2.status_check()
- 어떤 몬스터의 hp가 100이라고 할때 살아있으면 True 라고 하자.
- 함수를 정해준다. def damage(self, attack): 셀프에 대해 어택을 하면 self.hp = self.hp - attack 셀프(함수)에 대한 hp 에서 어택한 수를 빼주자. if self.hp < 0: 만약 그때 hp가 0보다 작으면 self.alive = False 는 패일이라고 하자.
- 그다음 함수를 정해준다. def status_check(self): 체스를 하는 함수를 만들자. if self.alive: 만약 살아있는 것에 대한 함수가 맞다면 print('살아있다') 라고 프린트 하고 else: print('죽었다') 아니면 죽었다고 프린트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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