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 24.04.09 팀원분들과의 회의

- 코드카타 : 잘 해결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전에 풀었던 것도 복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블로그 리뷰 : 서로의 블로그에 기재된 TIL 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응원해주었다. - 개발자로서 Git 이나 블로그도 꾸며두거나 기록들이 있어야 좋다는 의견이 있어서 같이 스터디(!)를 하기로 하였다. 강의를 다 듣고 난 금요일이 기대된다.

 

- 그 외 이야기 : 저번주에 프로젝트 했었던 이야기, 앞으로 어느쪽으로 취업하게 될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어떤 것을 더 공부하면 좋을 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는 패션디자인쪽으로 일을 했어서 프로그래밍과 접목 시키고 싶다고 하였는데 팀원분이 자바스크립트쪽으로 많이 공부를 하시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해주었다. (공부...하고 있지만 잘 안되는 것 ㅜㅜ 흑)

프로젝트 때 어떤 부분을 신경을 더 썼었는지 잘 안됐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굉장히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장고 강의

 

 

 

1. 프레임 워크란? (Framework)

  •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구조적인 틀 : 특정한 작업이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한 코드 뭉치다.
    • 웹사이트 하나를 만들 때 필요한 기능들! 너무 많다. 아래의 기능들을 모두 내가 구현하려고 하면 시간도 많이 들고 보안, 데이터베이스 등 많은 부분, 모든 것을 알아야한다.
      • 회원가입
      • 유저기능 / 프로필페이지, 로그인/로그아웃
      • 회원탈퇴
      • 비밀번호 변경
      • 데이터베이스
      • 보안
      • 좋아요 기능
      • 팔로우 기능
    • 이 모든 것을 미리 가지고 와서 쓸 수 있으면 편리 하겠죠??

 

 

2. 다양한 프로그램 중에서도 왜 장고(Django)를 쓰는 걸까?

  • DRY(Don’t Repeat Yourself) 원칙 : 코드 중복을 최소로하는 개발 원칙을 따릅니다.
  • 모든것이 갖춰진 프레임워크 : 보안, 관리자기능, Auth 등의 필요한 모든것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풍부한 레퍼런스 : 겪었던 모든 에러는 이미 해결책이 있습니다.
  • 검증된 프레임워크
    • 어떠한 도구(프레임워크)를 고를때는 그것을 어디에 사용했는지 봐야한다.
    • Spotify, Instagram, Dropbox, Delivery Hero 이밖에도 토스, 화해, 번개장터, 에이블리 …등등에 쓰인다.

 

 

3. 장고를 설치 할 때

  • 파이썬과 장고의 버전을 맞추어야 한다. (최신버전이 가장 좋은 것은 아니다. 오류 없이 아니면 오류를 잡아주는 기간 만큼 쓸 수 있는 버전을 사용해야한다.)
  • 파이썬은 3.10.x 나 3.9.x 를 설치하는데... 음 나는 3.11이지만 다시 까는건 무의미 하니 패스하자.
  • pip install django==4.2 로 장고는 4.2버전을 선택해 다운 받는다.

 

강의는  HTTP From을 만드는 것까지 들었지만 정리와 복습이 필요.

장고의 정의는 이정도로 정리하고 프로젝트를 형성하고 요청과 응답에 대해서는 다시 스스로 만들어보면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다시 알아보자!

 

다행히 저번주에 미니 프로젝트를 하면서 Html 과 Css, python 을 만져보아서인지 구조는 대충 알아듣는데...ㅎㅎ

장고로 다시 연결을 해주려고 하니까 흠... 다시 제대로 배우는 느낌이 든다.

암튼 잘 배워두는 것으로^^ 화이팅!

반응형
반응형
TAG
more
최근에 올라온 글